핸드폰 소액 결제 서비스 라는것이 있습니다.
휴대폰 소액 결제라고도 하고 핸드폰이나 휴대폰이나...-_-;;

인터넷 사이트의 유료 상품을 구매할 경우 핸드폰을 이용하여 결제를 대신하는 서비스입니다.
인터넷을 하시면서 많이 봐오셨으리라 생각됩니다.
제가 즐겨하는 게임에서도 캐쉬 아이템을 사려할때 핸드폰만 있으면 이용한도내에서 살수 있습니다.
물론 결제한 금액은 그 달의 핸드폰비에 청구되어 나옵니다.

이게 간편한 이면에 핸드폰 소액 결제 사기도 만만치 않게 많이 있습니다.
결제 되는건지 아닌지 잘 모르게 해서 자동으로 결제되게 해버리거나
매달 일정 금액을 자동으로 결제되게 설정해버리는거죠.
대표적인 예로는 웹하드 업체에서 공짜로 포인트를 준다면서 유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그리고 잘 안보일만한 곳에 약관이나 주의사항으로 자동결제 내용을 넣어놓습니다.

여하튼..

핸드폰 소액결제는 휴대폰 소액결제 대행사를 통해서 이루어 집니다.
그리고 그 회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.


구분 회사명 홈페이지 고객상담
파네즈 ㈜파네즈 www.impay.co.kr 02-556-6840
다날 ㈜다날 www.teledit.com 1566-3357
모빌리언스 ㈜모빌리언스 www.mcash.co.kr 1600-1705
인포허브 ㈜인포허브 www.wowcoin.com 1544-8881
모모캐쉬 ㈜와이즈그램 www.momocash.com 02-521-6400
사이버패스 ㈜데이콤사이버패스 www.billgate.net 1566-0123
(출처 : Tworld)

핸드폰 소액 결제를 사용하시면 청구서 상에
'다날_소액결제', '모빌리언스_소액결제', '데이콤사이버패스_소액결제' 등
휴대폰 소액 결제 담당을 한 회사명이 나오게 되어있습니다.

그러니 혹시라도 실수라도 휴대폰으로 소액 결제를 하신분은
해당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 소액 결제 -> 이용내역조회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.
이곳에서 내가 실수로 결제를 한 곳이 어느 소액 결제 대행사인가를 확인하시고
해당 회사 홈페이지나 고객상담 전화로 전화를 하셔서 결제된 사항에 대해서 취소를 요구하시면 됩니다.

이도저도 다 귀찮으시면...114 걸어서 상담원에게 설명 하면 상담원이 연결을 해주던가
아니면 직접 연결해서 처리를 해주기도 합니다.
급하시면 저 위의 휴대폰 소액 결제 대행사 목록 보시고 직접 연락해보세요.

+ Recent posts